구례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분소 설치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19-05-21 10:47 조회 : 391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관내 모든 지역에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농기계를 임대해 이용할 수 있도록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분소(이하 분소)를 신축하고 오는 12월 개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2009년 처음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개소해 연간 800여 농가가 이용하고 있으나 북부지역 농업인들이 농업기계를 임대하기 위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해소하고자 용방면 소재 체류형 농업 창업지원센터에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8억원을 들여 사무실 및 창고 1동 330㎡를 신축하고 임대 농기계 26종 52대를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산동면과 광의면 주민들은 농업기계를 임대하려면 왕복 약 30㎞의 거리를 2번 이상 이동해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방문했으나 분소가 설치되면 시간, 인력과 유류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군은 구례읍에 위치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트랙터 등 56종 318대를 임대하고 있으며 매년 지속해서 임대일수가 늘고 있어 농업기계 임대사업이 완전히 정착돼 가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농업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오지마을 농업기계 순회수리와 고장신고 출장 수리를 내실있게 추진하고 지속해서 예산을 투입해 노후된 농업기계를 교체하고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농가에서 필요한 농업기계를 확보하는 등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한기에 임대농업 기계의 정비를 완료해 농업인들이 언제든지 임대할 수 있도록 최선으로 하고 아울러 농업기계 조작능력 향상, 고장 시 응급조치 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 등의 교육을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자

비밀번호

바로가기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