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 참가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19-08-05 18:07 조회 : 294
파일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8회 2019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함께하자! 활기찬 귀농귀촌, 해피 팜스테이!!”라는 주제로 농어촌체험학습관, 귀농귀촌 창업관, 지자체 홍보관 등 7개 분야의 전시관이 운영됐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10개월간 거주하며 교육과 실습을 통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도록 지원하는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를 알리는 데 역점을 뒀다.

또한 구례에서 운영되고 있는 교육농장 및 농촌체험마을, 임시거주 체험둥지 등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며 구례 농특산물 전시 홍보와 맞춤상담을 진행했다.

한편, 김순호 군수는 코엑스 박람회장을 직접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와 구례군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관람객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김순호 군수는 “체류형센터는 농업창업이나 농촌정착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영농기술교육과 실습체험을 지원하는 원-스톱 귀농사관학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해 교육생의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바로가기

상단으로